개막부터 역대급 인기를 모으면서

개막부터 역대급 인기를 모으면서

test 0 6 03.26 06:43

한국프로야구(KBO)가 개막부터 역대급 인기를 모으면서NHN링크, 컴투스, CJ E&M 등 IT기업이 조용히 웃고 있다.


이들은 지난해 1000만 관중 시대를 맞아 한국프로야구가 흥행하면서 톡톡히 특수를 누렸다.


올해도 KBO 리그 개막전 전 경기가 매진되면서 '흥행 대박'을 예고한 만큼, 프로야구 흥행에 따른.


프로야구 예매 서비스를 제공하는NHN링크에 따르면, 지난 15일 기준 개막전 예매자 연령 비율은 20대가 39%로 가장 많았고, 성별로는 여성이 64%에 달했다.


강원도 춘천에 소재한 편의점 점주 A씨는 "KBO 협업 제품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구매하는 효자상품"이라며 "프로야구의 연고가 없는 강원도에서도 KBO.


NHN(181710)이 일본 IP ‘최애의 아이’를 활용한 퍼즐 게임을 제작한다.


컴투스(078340)는 일본 TV 애니메이션 ‘도원암귀’를 기반으로 한 게임 개발.


https://www.cathim.co.kr/


티켓은 매주 목요일 티켓링크에서 선착순 판매된다.


지난해 ‘SSL’로 변경됐던 리그명은 팬들의 요청에 따라 다시 ‘ASL’로 복귀했다.


NHN링크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전 11시 프로야구 개막전 예매 티켓링크 동시 접속자 수가 약 20만 명을 기록했는데 이는 지난해 개막전 예매 접속자 수 9만여 명보다 2배가 넘는다.


대구경찰청 관계자는 “올해도 프로야구 개막에 대한 국민적 관심 고조와 야구 경기 흥행으로 암표가 횡행할 것으로 우려된다”며.


프로야구 10개 구단 중 6개 구단(기아 타이거즈, 삼성 라이온즈, LG 트윈스, KT 위즈, SSG 랜더스, 한화 이글스) 예매 서비스를 제공하는NHN링크에 따르면 지난 15일 기준 개막전 예매자 연령 비율은 20대가 39%로 가장 많았고, 성별은 여성이 64%에 달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프로야구는 자타공인 국내 최고.


현장 관람 티켓은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선착순 판매된다.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승부 예측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양 대표는 한게임과 네이버를 거쳐NHN티켓링크와NHN벅스,NHN여행박사에서 대표를 역임했다.


2021년 카카오에 합류하고 나서 1년 뒤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엑스의 대표에 오르기도 했다.


지난해 조직 개편 과정에서 콘텐츠 CIC 대표를 맡게 됐고, 이번에 카카오에서 분리되면서 포털 점유율 회복이라는 중대.


실제로 티켓링크 운영사인NHN링크가 지난 15일 진행한 4개 구단 개막전에서는 한때 동시접속자가 약 20만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해 4개 구단 개막전의 예매 당시 몰렸던 9만여 명을 두 배 이상 넘어섰다.


티켓 예매에 참여한 이용자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에 이어 20대 여성의 비율이 가장 높았다.


NHN링크가 운영하는 티켓 예매 플랫폼 티켓링크는 KBO 4개 구단 개막전 선 예매를 시작한 15일에 동시접속자 수가 약 20만 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는데 이는 2024년 개막전 예매 당시 동시접속자 9만여 명의 두 배가 넘는다.


개막전 예매자는 연령별로 20대(39%), 성별은 여성(64%)이 많아 야구 팬덤의 변화하는.


예매 서비스 업체NHN링크에 따르면 15일 오전 11시 기준 티켓링크 동시 접속자 수가 지난해 9만여명의 두 배가 넘는 약 20만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023시즌, 2024시즌에 이어 3년 연속 개막전 전 경기 매진이 될 가능성도 크다.


올 시즌부터 피치클록이 정식 도입되는 것이 가장 큰 변화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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